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화뉴스
제목
[동화뉴스 22-16호] ㈜동화엔텍, 민.관 합동 소방훈련 및 응급조치 전문교육 실시
등록일
2022-12-09
조회수
85
파일


㈜동화엔텍은 2022년 11월 11일(금) 오전 10시,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자위소방대의 초기 화재진압과 일련의 소방활동 등 현장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하여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 하였다.

 

소방안전관리자가 건물의 화재발생 등 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가상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소화기, 옥내 소화전 등을 활용한 소화 훈련, 소방관서 통보 훈련, 피난 유도 및 대피훈련, 소방대 현장 도착 시 안내(화재발생장소, 방재실, 요구조자여부) 및 합동 진화 훈련 등으로 진행하였다. 훈련 후 강서소방서에서는 자체소방시설의 원리 및 사용법 숙지에 대해 설명을 하는 등 소방안전교육으로 마무리 하였다.

 

11시 30분 부터는 ㈜동화엔텍 화전공장 4층 가치창조의 방에서 전문기관을 통해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등 응급조치 전문 교육을 실시하였다.

 

심폐소생술(CPR)은 가슴 중앙(가슴뼈 절반 아래)에 5~6cm 깊이로 1분에 100~120회의 속도로 연속 30회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자동심장충격기 본체와 패드 및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법은 전원을 키고 두 개의 패드 부착 후 제세동 버튼을 눌러 즉시 심폐소생술을 다시 시행하면 된다.

 

참석한 ㈜동화엔텍 직원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하였으며 한 실습자는 “일상 및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처하고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동료들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 알찬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동화엔텍은 지속적으로 민.관 합동소방훈련과 응급조치 전문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실행하고 있는 산단 일대의 대표기업으로 직원 및 건물에 대한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