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화뉴스
제목
[동화뉴스 22-20호] ㈜동화엔텍, '2023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등록일
2022-12-19
조회수
309
파일


㈜동화엔텍은 ‘가족친화인증기업’ 유효기간 연장 심사평가에서 연장 인증을 받아 2025년 11월 30일까지 자격을 유지한다.

 

‘가족친화인증’이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근거하여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신청접수, 예비 심사, 서류, 보완, 현장 심사 등 총 10여 단계의 검증 과정을 거치며 법규요구사항 15개 항목,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25개 항목의 요소를 심사하여 선정 하였다.

 

㈜동화엔텍은 남녀 모두 육아휴직 사용이 자유롭고, 육아휴직제도(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출산 전후 휴가, 배우자 출산 휴가, 임신기 근로자 단축 근무 등)를 통하여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그리고 체력단련장, 탁구장, 동호회 운영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명절, 어버이날 등 기념일에는 선물 전달, 가족사랑의 날 및 조기 퇴근의 날을 지정하여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대학 학자금 등 자기개발비, 교육 지원을 통해 꾸준히 인격 및 능력의 성장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장기근속 포상을 제공하여 임직원들의 리프레쉬를 통한 행복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또한 수년 전부터 시행하고 있는 출퇴근카드를 없애고 정시퇴근제도(가정의 날), 시차출퇴근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가족돌봄휴가 이용 실적 등이 있으며 공동직장 바른어린이집을 대표기업으로써 향후에도 업무 특성에 맞는 유연근무제도 도입을 검토하는 등 특성에 맞는 워라밸 제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는 “인재육성과 기술개발이 곧 (주)동화엔텍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업무적인 부분 외에 걱정 없이 행복한 가정 생활과 자신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적극 지원해 준다면 임직원 및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 만족도 증가를 통한 직무 몰입과 생산성 향상이 이뤄 질 수 있다고 본다”며 ㈜동화엔텍의 복지는 임직원 누구나가 이러한 삶을 유지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앞으로도 조화롭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제도가 있다면 직원들과 의견 조율을 통해 도입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여성 직원들의 임신, 출산, 육아로 퇴사하는 일이 없도록 여성들의 경력 단절 해소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하였다.

 

㈜동화엔텍은 2011년 가족친화기업 최초 인증, 2019년 재인증 후 워라밸 제도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범 인증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2017년 09월 공동직장어린이집 감사장 수여(부산시), 2018년 12월 ‘워라밸우수기업’ 선정(고용노동부), 2020년 보육유공자 표창(여성가족부), 2022년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분 유공자 표창(부산시)을 받는 등 끊임없이 더욱 세밀한 워라밸 제도 설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