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화뉴스
제목
[동화뉴스 23-28호] 2023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기업 방문의 날
등록일
2023-10-04
조회수
514
파일

     


9월 22일(금), 벤처기업협회(KOVA)는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중 우수기업인 (주)동화엔텍에서 '기업 방문의 날 '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청년들이 희망하는 근로조건을 갖춘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뜻한다. 고용노동부가 매년 선정하는 인증제도로 고용안정, 일생활균형, 임금 등 다양한 지표를 평가하여 기업을 선정한다.

 

(주)동화엔텍은 8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어 있다. 23년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중 우수기업에게는 청년서포터즈 기업홍보 활동, 기업 방문의 날, 채용 박람회 홍보영상 제작 지원과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들에게 커피, 에이드, 샌드위치, 과일 등의 간식과 함께 격려와 축하의 메세지를 전달함으로써 응원과 교류를 통해 소통 및 협업의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주)동화엔텍은 청년친화강소기업 우수기업으로써 선정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지역사회 연계를 목적으로 '기업 방문의 날'이 진행되었는데 간식차 이외에도 기업소개 및 간담회가 이루어졌다. 청년친화강소기업 담당자와 지자체, 대학, 특성화고 등의 채용담당자,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지원과 담당자와 벤처기업협회 등 모두 16명이 ㈜동화엔텍을 방문하였다. 간담회에서는 ㈜동화엔텍의 채용과 관련하여 전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온보딩 교육, 사내복지, 사내어린이집 등에 대해 소개하고 애로 사항에 대해 토론 하는 등 참석자 모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주)동화엔텍 화전공장 현장투어를 통해 사업과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하며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주)동화엔텍은 '24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도 유력하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모든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사업장 환경 및 복지에 관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