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화뉴스
제목
㈜동화엔텍, EMS 개발 관련 MOU 체결
등록일
2024-01-16
조회수
309
파일


1월 11일, (주)동화엔텍은 김동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전장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초석으로 EMS 개발을 위해 각 해양대학교, 태원마린솔루션즈, 한화시스템과 3건의 MOU를 체결했다.

 

먼저 (주)동화엔텍과 한화시스템, 한국해양대학교는 EMS의 기술개발 지원과 사업화를 위하여 협업을 체결했다. 한화시스템은 해양시스템 중 해양전투체계 관련 국내 독자개발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함정탑재센서, 무장통합솔루션 및 무인체계 개발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 시스템은 초연결, 자동화, 지능화, 무인화된 해양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EMS 원격 제어 기술개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어서 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위해 (주)동화엔텍과 한국해양대학교 오진석 교수, 태원마린솔루션즈는 상호 협력을 통해 함정 및 선박용 EMS(Energy Management System)의 원격 모니터링, 제어, 영상감시 기술 연구를 진행 할 예정이다. 태원마린솔루션즈는 IT기술 관련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선박 해양플랜트 산업의 모니터링 시스템, 통신기술로 산업을 확대하여 원격제어 및 감시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EMS는 친환경 선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최근 많이 인도되고 있는 전기추진 선박에 활용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Fuel Cell, 내연기관 발전기, 배터리 ESS, 추진 전동기, 스러스터 등 주요 시스템을 통제하며 모든 전력과 출력 시스템을 관리하고 에너지를 절약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화엔텍은 친환경 에너지 기술 선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던 EMS 개발과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